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ۼ : 22-08-09 20:03
LG전자, 대기오염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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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분야 숙련도 시험 적합 판정LG전자가 대기오염물질 관리 체계를 강화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LG전자는 최근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대기 분야 숙련도 시험 및 현장평가 적합' 판정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판정으로 LG전자는 일산화탄소, 염화수소, 황산화물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정밀하게 측정하고, 이를 관리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또 기존 측정대행업체를 통해 법적 의무에 따라 진행하던 모니터링 외에 자체적으로 모든 생산 과정에서의 대기오염물질을 수시로 분석·관리할 수 있다는 의미다.LG전자는 각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안전하게 운영하기 위해 자체 정밀분석 능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이를 위해 지난해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LG전자 생산기술원 내에 환경시험실을 구축하고, 환경분석 분야 전문가들을 모아 대기 배출농도 모니터링 및 측정 신뢰도 확보를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LG전자 관계자는 "정밀 측정할 수 있는 대기오염물질의 수를 현재 25종에서 지속 확대하고, 수질 분야에서도 자체 측정 능력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김준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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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라블라 매장 전경 /사진제공 = GS리테일 ⓒ News1(서울=뉴스1) 이주현 배지윤 기자 = GS리테일이 헬스&뷰티(H&B) 사업에서 철수한다. 부진 사업 철수를 통해 편의점 등 핵심사업과 쿽커머스와 같은 미래 신성장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수년째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비효율 사업 철수로 GS리테일 영업이익 개선과 주가 상승에도 긍적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9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오는 11월말 H&B '랄라블라' 사업을 완전 철수한다. 2005년 홍콩 AS왓슨스와 함께 대한민국에 '왓슨스 코리아'를 론칭한지 17년 만이다. 사업 철수에 앞서 다음달 초에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랄라블라는 2018년 왓슨스와 결별 후 GS리테일의 독자 브랜드로 운영됐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H&B업계의 '패스트 코스매틱'(Fast Cosmetics) 콘셉트로 소비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SNS에 떠오르는 중소 파트너사의 인기 제품을 발빠르게 도입하고 경쟁력 있는 뷰티 아이템 선제적 도입으로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 등 선순환 구조 구축에도 속도를 냈다.이같은 노력에 랄라블라는 2018년 약 200여점까지 외형을 확대하며 업계 2위 사업자로 발돋움 했다.



랄라블라에서 고객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 있다 ⓒ 뉴스1(랄라블라 제공)하지만 한정된 점포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마스크 착용 및 해외 관광객의 감소로 인한 화장품 수요 하락으로 어려움에 직면했다. 이후 독자 상품 운영과 수익성 위주의 점포 운영으로 사업을 이어갔으나 성장 한계에 봉착해 결국 사업을 철수하게 됐다.실제 랄라블라는 최근 3년(2018~2020년) 매년 평균 약 200억원대의 영업손실을 발생했다. 이번 사업 철수는 GS리테일의 영업 이익 및 주가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GS리테일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B2B 소비자 유통 사업에 '선택과 집중' 전략을 선택 한 것으로 풀이되는 대목이다.사업 철수 과정에서의 어려움도 없을 전망이다. 수년간 진행해온 점포 축소로 기존 근무자의 타 사업부로 전환이 선제적으로 이뤄졌으며 기존 운영 점포의 임차 관련 이슈도 미리 협의 된 것으로 확인 됐다.GS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 수 감소,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 하락 등으로 H&B 사업 확대에 어려움이 있었다"며 "다각도로 사업을 검토한 후, 기존 사업 및 신사업에 보다 집중하고자 랄라블라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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